광주고용노동청(청장 김양현)이 지난 20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유기호)와 지역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청년일자리 발굴 및 정보 공유 ▲청년 구직자와 구인기업 연결을 위한 각종 행사 공동운영 ▲취업·능력개발 사업의 홍보 및 활성화 ▲취·창업 상담서비스 연계 ▲산업계, 대학 등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양 기관은 올해 3월 발족 광주지역청년고용협의를 통해 광주광역시, 교육청, 중기청, 창조일자리센터(전남대·동신대) 등과 함께 취·창업 지원역량 강화사업 점검 및 기관 간 연계, 공동행사․프로그램 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