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경기도당위원장 출마. 더민주 이언주 의원이 오늘(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경기도당위원장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뉴스1

더민주 이언주 의원이 오늘(25일) 경기도당위원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연 이언주 의원(경기 광명을·재선)은 "대선승리의 견인차가 되는 강한 경기도당을 만들겠다"며 "원외지역구에서 고군분투하는 지역위원장과 당원들의 눈물과 한숨을 닦아주고 그들과 함께 현장에서 당세를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야권 진역의 갈등과 분열을 넘어 더 강력한 통합을 이뤄야 한다. 더 강하고, 더 튼튼한 야당을 만들어 수권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저 이언주가 앞장서겠다. 가장 경쟁력 있는 우리당 후보와 함께 야권이 하나되는 강력한 야당을 만들어 반드시 대선 승리를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다음달 21일 더민주 도당위원장 선거에는 이 의원과 윤호중 의원(구리·3선), 전해철 의원(안산상록갑·재선)이 출마의 뜻을 밝히며 3파전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