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현재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에 차량들이 몰리면서 정체되고 있다.
오후 3시 현재 서울에서 부산까지는 5시간 20분 정도 소요되고 있다.
특히 경기권과 충청권, 강원권쪽으로 향하는 길이 많이 어려운 상황이다.
강원권으로 가는 길은 영동고속도로 평장1교~장양1교 구간이 3.7km정도 정체를 보이고 있다.
서울춘천고속도로 화도IC~서종IC 구간도 차량이 몰리며 현재 7.5km 정체 상태다.
중부고속도로는 중부1터널~광주IC가 정체를 보이고 있으며, 평택제천고속도로도 남안성IC~갈전안성천교 구간이 2.8km 정체를 보이고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수도권을 빠져나가는 차량은 42만대, 수도권으로 들어오는 차량은 40만대로 예상했다. 또한 이날 고속도로 정체가 저녁 8시가 지나야 모두 풀릴 것으로 예상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