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대기정체로 서울·경기·인천·세종·충남·충북·대전·전북·대구·경북·울산 등의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세먼지는 호흡기·심장·뇌혈관질환 등의 발생 위험을 높이고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가 나쁠 때는 노약자나 유아 등 민감군은 실외활동을 자제하는 게 좋다. 어쩔 수 없이 외출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한편 내일(10일)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나쁨' 수준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