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강원도 강릉 올림픽 파크에 있는 코리아 하우스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대한민국 선수단이 무술년(戊戌年) 새해 첫 날 떡국을 함께 먹으며 올 한 해 무운을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