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까지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내일은 전남과 경남,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부터 따뜻한 기온을 유지하겠다"며 "다만 일교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중부지방은 출근길에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강원영서·대전·세종·충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타났다가 이후 ‘보통’ 수준이 예상되고 경기도는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17일 아침 기온은 ▲서울·경기 7도 ▲경남 10도 ▲경북 7도 ▲전남 9도 ▲전북 7도 ▲충남 5도 ▲충북 8도 ▲강원영서 4도 ▲강원영동 8도 ▲제주 11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기온은 ▲서울·경기 20도 ▲경남 19도 ▲경북 20도 ▲전남 20도 ▲전북 20도 ▲충남 18도 ▲충북 20도 ▲강원영서 21도 ▲강원영동 19도 ▲제주 16도 등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