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만취 운전자로 인한 음주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음주운전 처벌 강화' 청원 글이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광주경찰이 출근시간대 숙취운전 등 주·야간 구분없이 음주운전 일제단속에 나선다.
이번 출근시간대 음주운전 일제단속은 밤늦은 시간까지 음주를 한 후 완전히 술이 깨지 않은 상태에서 다음날 아침 출근을 하기 위해 습관적으로 자동차 운전대를 잡는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 음주운전 근절을 통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시행된다.
이번 음주운전 단속에는 교통경찰, 지역경찰, 기동대 등 모든 경찰력을 투입해 매일 장소를 옮겨가며 스폿(Spot)식 단속을 실시하는 한편 대낮 음주운전 등에 대해서도 게릴라식 단속이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