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14.99포인트(0.65%) 오른 2323.45로 장을 마쳤다. 개인은 4182억원 순매도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3084억원, 892억원 각각 순매수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5.95포인트(0.26%) 오른 2314.41에 거래를 시작했다. 장 초반에는 일부 남북경협주만 오름세를 보였고, 이어 삼성전자 등 시총 상위 기업이 강세를 보이며 상승세가 지속됐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삼성전자(2.38%), SK하이닉스(0.38%), 삼성바이오로직스(4.14%), 현대차(1.98%), LG화학(0.28%), 삼성물산(4.05%) 등이 강세를 보였다. 반면 셀트리온(-3.10%)은 하락세로 마감했고 포스코와 네이버는 보합을 유지했다.
코스닥 시총 상위 종목 중 신라젠(0.70%), CJ ENM(0.83%)은 강세로 마감했지만 셀트리온헬스케어(-3.15%), 에이치엘비(-2.44%), 포스코켐텍(-2.26%) 등은 약세를 보였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