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중대본 제2총괄조정괄인 이승우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회의를 주재하면서 "납부 기한 대상자에 대한 납세담보도 면제하고 환급금도 조기 지급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본부장은 "지난주 거리두기가 전면해제된 이후 이번주 들어 영화관 등 실내에서 취식이 허용되고 경로당 등 노인 여가복지시설의 운영도 재개되면서 우리 일상 곳곳에서 활기가 넘쳐나고 있다"며 "방역상황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간 확진자 수는 6주 연속 감소세를 보이면서 최근 1주일 동안 일평균 확진자 수는 전주보다 35.7% 감소한 7만명 규모"라며 "주간 사망자 수도 5주 연속 감소하면서 최근 1주일 동안 일평균 사망자 수는 전주보다 35.3% 감소한 139명"이라고 밝혔다.
이 본부장은 "이번주부터 코로나 19를 기존 제1급 감염병에서 제2급 감염병으로 하향 조정했다"며 "정부는 앞으로 4주 동안의 이행기를 통해 코로나 19 치료가 일반의료체계로 질서 있게 편입하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