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임시회에서는 상임위원회별로 '2022년도 주요 업무계획'을 청취했으며, 상임위원들은 하반기 주요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의정부시 시설관리공단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안건을 의결했으며, 안건에 앞서 정미영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한편, 시의회는 본회의에 이어 의원회의실에서 제9대 개원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13명의 시의원과 그리고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 및 집행부 간부 소개, 의장 기념사, 시장 축사, 케이크절단식과 부의장 건배사 순으로 진행한 뒤 오찬 다과회로 마무리했다.
최정희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소통과 공감대를 조성하는 협치 의회'라는 의정 목표 아래 47만 시민의 대변자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잊지 않고, 의정부시민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시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