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는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인을 격려하고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로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소병훈 국회 농해수위원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을 비롯해 농업인,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정 발전에 공로가 있는 농업인과 가족, 농식품 관련 종사자에게 정부 포상이 수여됐다.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은 농업과 생명의 근간인 흙(土)이 십(十)과 일(一)로 이루어져 있는 점에 착안, 농촌계몽운동가인 원홍기 선생이 1964년 처음 제안, 1996년 정부기념일로 지정되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