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교육감이 30일 열린 '2024 상반기 교장·교감 지구장학협의회 워크숍'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지난 30일 남부청사에서 열린 '2024 상반기 교장·교감 지구장학협의회 워크숍'에 참석해 "역사의 흐름에 따라 여러 변화의 시점이 있었다"며 "교육도 과거와는 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31일 도 교육청에 따르면 워크숍 행사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경기 남부 14개 교육지원청 지구대표 교장 170여 명이 참석해 경기미래교육의 비전과 방향을 공유했다.
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학교가 교육 본질에 집중하도록 경기공유학교와 온라인학교 시스템을 든든히 구축하겠다"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기회를 만들어 새롭게 도전할 수 있도록 교장 선생님께서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구장학협의회는 31일 남부 교감단에 이어 6월 3일에는 북부 교장단, 같은 달 10일에는 북부 교감단 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