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인재개발원 광주빌딩.
재단법인 스마트인재원은 오는 27일 오후 3시 금남로 광주빌딩에서 스마트인재개발원 개원식과 인공지능(AI) 캠퍼스 입주식을 갖는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인재원은 스마트인재개발원과 AI캠퍼스를 총괄하는 기관으로 정부의 지원을 받아 K-디지털 핵심실무 인재와 강사를 양성하고 파견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스마트인재개발원은 고용노동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K-디지털 트레이닝 프로그램과 데이터 비즈니스 분석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광주빌딩에는 LG전자DX스쿨(정원 30명)과 스마트인재개발원 AI캠퍼스에서 수강생 230여 명과 임직원, 강사진 등 모두 300여 명이 왕래하게 돼 충장로와 금남로를 포함한 광주 원도심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스마트인재원 개원식에는 안도걸 국회의원을 비롯해 정계와 행정계, 학계 인사, 4차산업 관련 기관장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