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광주인자위)는 지난 17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인력양성기관 합동세미나'를 진행했다/사진=광주상의 제공.
광주인자위는 지난 3월부터 1000개의 기업체를 표본 조사해 광주지역에 필요한 직무와 인력, 훈련직무를 도출해 '2025년도 광주지역 인력양성기본계획'을 수립했다.
2013년 출범한 광주인자위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기업훈련지원 사업△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매년 지역기업과 산업의 인력수요를 기반으로 맞춤형 훈련을 제공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고용률 높이기에 앞장서고 있다. 사업 문의는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