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 전경. /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2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청의 미디어교육센터가 교육부 주관 '2024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미디어교육센터는 학생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필요한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공간이다.
미디어교육센터는 연면적 4058㎡ 공간에 방송 스튜디오, 매체 이해력 강의실, 입체 음향 교육실 등 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도교육청은 설계 단계부터 학생 중심의 디지털 교육 모델을 반영해 학습 공간을 넘어 창의적이고 협업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김귀태 도교육청 시설과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경기교육이 추진해 온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교육 공간 설계가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미래교육 모델 기반으로 우수 시설 개발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