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대학교(총장 조성수) 간호학과는 최근 무등산 자연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6일 간호학과 최봉실·박정숙·정현주 ·김정숙 교수와 4학년 재학생 12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증심사~중머리재 등산로 주변의 쓰레기 500㎏을 수거했다.


남부대 간호학과 4학년 김보연씨는 "산에 오르는 것은 힘들었지만 동기들과 함께 흘리는 땀을 통해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는 한편 지역 사회와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해 연말에도 서구 광천동에 거주하는 한부모·조손 가정 4가구에 총 800장의 연탄을 배달하는 등 온정을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