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정책위원장으로 선출된 김광림 국회의원. /자료사진=뉴스1

새누리당 차기 정책위의장으로 김광림 국회의원이 당선됐다. 오늘(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총선 당선인 총회에서 차기 정책위의장으로 김광림 국회의원이 선출됐다.

김 의원은 정진석 원내대표와 러닝메이트를 이뤄 정책위의장으로 출마했으며 나경원·김재경, 유기준·이명수 후보를 꺾고 당선이 확정됐다.


대표적인 새누리당 새누리당의 대표적인 경제·재정통으로 꼽히는 김 정책위의장은 향후 1년간 새누리당의 정책 전반을 진두지휘하게 된다.

한편 김 의원은 33년간 경제관련 부처의 공무원 생활뿐 아니라 국회에서도 8년간 경제관련 상임위원회에서 활동해왔으며 지난 7월부터는 집권여당의 정책위 부의장직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