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와이즈앱

2월 한달간 삼성페이를 사용한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약 694만명으로 집계됐다.

27일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전자결제 방식인 삼성페이 앱 사용자는 2월 694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 사용자수인 447만명보다 약 250만명 늘어난 수치다.


삼성페이는 삼성전자가 2015년 3월 공개한 MST, NFC 동시 지원 전자결제 솔루션으로 대부분의 오프라인 마켓에서 결제가 가능한 장점을 지녔다.

삼성페이의 주 사용시간대는 점심시간과 퇴근시간으로 집계됐으며 연령별로는 20대 20%, 30대 28%, 40대 27%, 50대 이상 20% 순으로 전 연령대에서 고른 사용 분포를 보였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전국 2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으로 진행했으며 아이폰 사용자는 포함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