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양주시는 오는 5월11일 옥정중앙공원에서 ‘제3회 The 건강하게 걷는 양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 자료제공=양주시 |
신체활동의 기본인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건강과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이번 걷기대회는 양주 옥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회천4동행정복지센터를 돌아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회암천 산책로 왕복 4km(1시간 소요) 구간에서 진행한다.
| 제3회 건강걷기대회 홍보전단지. / 자료제공=양주시 |
양주시민이면 누구나 오는 5월 6일까지 양주시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당일 운영본부에서도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완주자에게는 완주메달과 완주용품을 지급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걷기대회가 양주시민의 걷기실천을 유도해 걷기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건강하게 걷는 도시 양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양주=김동우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경기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