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은 29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의료원 운영계획에 관한 브리핑을 열었다. / 사진제공=성남시
성남시의료원은 29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의료원 운영계획에 관한 브리핑을 열었다. / 사진제공=성남시

성남시의료원은 29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의료원 운영계획에 관한 브리핑을 열었다.

이중의 신임원장은 이날, “성남시민의 건강증진을 실현하는 신뢰받는 공공병원을 달성하겠다”며 성남시의료원의 방향과 포부를 밝혔다.


이 원장은 "성남시의료원은 의료접근성을 강화하여 지역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공공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응급상황 시 믿고 맡길 수 있는 질 높은 공공의료기관으로 누구나 차별받지 않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성남시의료원. / 사진제공=성남시
성남시의료원. / 사진제공=성남시
이어 "시민들의 안전장치 역할을 다하고, 높은 수준의 환자안전과 의료 질을 확보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과 건강불평등 해소 등 공공의료를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고,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지역책임 의료기관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또 이 원장은 "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성남시의료원은 성남시 보건당국 및 보건소와 지역사회가 상호협력하고 시민과의 소통, 참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공공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이중의 원장은 의료원이 지역사회 내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때까지 시민들의 격려와 응원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