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는 26일 오후 2시30분부터 서울창업허브 콘퍼런스홀에서 안철수 위원장 등 인수위원과 전문·실무위원이 참석하는 워크숍을 개최한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전날 브리핑에서 "전문가를 초청해 한국 경제 발전을 위해 앞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강연을 듣고 국정과제를 고민·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워크숍은 외부 강사들의 강연 2건 후 인수위 분과별 내부 토론으로 진행된다. 워크숍에서 논의된 내용은 브리핑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김형태 김앤장 수석이코노미스트가 '글로벌 거시경제 변화 및 한국 경제의 대응방향'에 대해, 배순민 KT융합기술원 연구소장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 투 메타버스'를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참석 여부는 결정되지 않았다.
한편 인수위는 28일부터 국가정보원 등 기타 정부부처의 업무보고를 받는다. 인수위는 29일 모든 부처에 대한 업무보고를 마무리하고 이달 말까지 분과별로 국정과제를 검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