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뉴스1에 따르면 합동참모본부는 25일 오전 6시3분쯤 국방부 출입기자단에게 보낸 휴대전화 문자메시지에서 "북한이 동쪽 방향으로 미상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이날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지난 12일 초대형 방사포(KN-25) 발사 이후 13일 만에 이뤄진 것이라고 뉴스1은 보도했다. 지난 10일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2번째다. 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한국·일본 순방 일정(20~24일)을 마친지 하루 만이다.
언론에 따르면 군 당국은 현재 북한이 이날 쏜 미사일의 구체적인 종류와 사거리·고도 등 제원을 분석 중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