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의성군수와 의성군 열매나눔봉사단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2022년 '경북 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경북 의성군



경북 의성군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2022년 '경북 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3일 의성군에 따르면 의성군 열매나눔봉사단이 우수 봉사단 표창과 단촌면 자유농장 최상식 대표가 경북모금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의성군은 지난 겨울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집중모금 행사를 통해 군민의 14%가 참여, 전년 대비 29%가 증가한 11억 4700만 원의 성금을 모금해 의로운 고장 의성의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이웃을 사랑하는 의성군민들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우리 사회가 더 아름답다"며 "이러한 마음을 모아 준 군민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선한 영향력을 펼쳐준 기부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이러한 뜻을 받들어 행복의성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은 '경북 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 지자체 분야에서 최우수 8번, 우수 7번, 전국 사랑의 열매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