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이 '1기관 1시장 공공기관 ESG 협의체'와 함께 최근 서울 화양제일골목시장과 대구 서변중앙시장에서 상생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협의체 구성 후 첫 활동으로 소진공은 다년간의 업무 노하우로 전통시장의 특성에 따라 개별 공공기관이 추진하는 전통시장 동반·상생 사업을 연계하는 중추 역할을 하고 있다.

먼저 소진공은 시장 로고가 들어간 친환경 종이 포장테이프를 제작·배포하는 제로웨이스트 캠페인과 소상공인방송 'yesTV'와 협업하여 시장별 캠페인 영상을 송출하며 협의체 활동 확산에 나섰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변화하는 유통환경 속에서 전통시장이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장 상인들이 ESG 경영에 관심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한다."면서, "공단은 전통시장에 ESG 경영이 잘 정착되도록 앞으로도 협의체와 적극 협력하여 다양한 활동과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