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광명시가 내년 1월부터 상수도 요금을 인상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그동안 상수도 사업 특별회계 재원 부족으로 시설투자 및 유지보수를 적기에 실시하지 못하는 등의 어려움을 겪어왔으며 이에 안전하고 안정적인 물 공급을 위해 상수도 요금 인상을 추진하게 됐다.
앞서 시는 2006년 마지막 요금 인상 이후 상수도 요금 현실화를 위해 지난 2019년과 2021년에 단계적으로 요금을 인상할 예정이었지만 2019년 한차례 인상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시민부담을 우려해 요금 인상을 연기해 왔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명=김동우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경기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