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북한이 임인년 마지막 날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합동참모본부는 31일 오전 8시6분쯤 국방부 출입기자 대상 문자메시지를 통해 "북한이 동해상으로 미상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우리 군은 북한이 쏜 탄도미사일의 제원을 분석하는 중이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이달 23일 평양 순안 일대에서 고체 추진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2발을 쏜 지 8일 만이다.
이번 도발은 전날 우리 군이 고체연료 추진 우주발사체 시험에 성공한 것에 대한 대응 행동일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동욱 기자
김동욱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