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 각 시·군의회 의장들이 지난 14일 열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5차 정례회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양평군


양평군의회가 지난 14일 소노휴 양평에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5차 정례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와 양평군의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회의에는 이덕수 협의회장을 비롯한 경기도 내 각 시·군의회 의장이 참석했다.


이날 정례회의에서는 △진정한 투표가치 평등 실현을 위한 경기도 기초의원 정수 확대 건의의 건 △공공개발사업에 따른 토지등 보상에 대한 양도 소득세 감면 확대 촉구 건의문(안) 채택의 건 △특별재난지역 선포 기준 확대 촉구 건의문(안) 채택의 건 등의 안건을 상정하여 심도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날 채택된 안건은 사무국의 검토를 거쳐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서 논의되거나 관계 부처에 전달될 예정으로 정책 제언을 통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