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의정부시가 20일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전 직원과 함께하는 설맞이 청렴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청 중앙현관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에는 시장, 부시장, 국장, 의정부시공무원노동조합 임원진 등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등의 내용이 담긴 청렴 홍보지를 배부하며 청렴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에 동참할 것을 독려했다. 또한 부패없는 청렴한 도시 의정부를 만들어 보자는 의미로 부패딱지를 청렴딱지로 뒤집는 '청렴 딱지치기' 행사도 진행했다.
참여한 직원들에게는 '부패없고 달달한 초콜릿'을 제공함으로써 청렴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 설 연휴 경전철 심야 특별 연장운행
의정부시가 설 연휴 기간 철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경전철 심야 특별 연장운행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와 사업 시행자인 의정부경량전철(주)은 29일부터 30일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 경전철로 환승하는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심야 특별열차를 투입, 종착역 기준 다음날 오전 1시45분까지 총 12회(1일 6회) 연장 운행한다. 아울러 시와 의정부경량전철(주)은 귀경객 등 이용 승객의 안전을 위한 차량 및 역사 등 철도 시설물 특별점검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을 강화하고, 설 명절 동안 특별 비상근무를 통해 상황 발생에 대비한다. 또한, 안전요원의 역사 내 순찰을 강화해 돌발상황으로부터 이용객의 안전을 확보한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의정부=김동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