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부산 기장군이 제1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에서 '환경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6일 기장군에 따르면 이번 지자체 홍보대상은 지자체의 정책과 비전을 미디어콘텐츠로 표현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종복 기장군수가 직접 참석한 시상식은 지난 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에는 전국 기초지자체에서 응모한 각양각색의 영상 콘텐츠를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정책 환경 관광 사회복지 등 7개 부문별 우수 지자체와 홍보대사 유튜버가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기장군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자연친화적 관광자원을 담아 제작한 '기장8경&기장 힐링투어' 영상을 응모해 '환경부문'에서 홍보대상으로 선정됐다. 특히 영상을 통해 자연이 살아 숨 쉬는 기장의 자연환경을 소개하면서 사람이 자연과 함께 힐링하고 공존하는 방안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수상으로 기장군의 정책과 비전을 담은 우수한 홍보 영상콘텐츠가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자연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다각적인 활동과 함께 자연친화적 관광개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명품 관광도시 명성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부산=김동기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영남지사 김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