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 전경.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가 12일 문화체육관광부 '2025년 학교체육시설 개방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2억340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공모 선정은 광명시가 관내 체육관이 있는 41개교 중 약 76%인 31개교와 체육관 개방 협약을 맺고 학교 체육관 개방 예산을 지원하는 등 그간 학교체육시설 개방 사업을 적극 추진해 온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이번에 확보한 국비로 2025년 학교체육시설 개방 지원을 위한 전액 시비 예산인 3억7600만 원 중 일부를 감액해 시비를 절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