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한국산업단지공단이 대한전기협회, 한국전력공사,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공동으로 2025년 산업단지 전기에너지 효율 향상 경진대회를 연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기업들은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 동안 전력 사용량 절감 실적과 실천 사례를 종합 평가받는다.
대상 기업에 1000만원 등 모두 13개 기업에 30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5월31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하면 된다.
앞서 주최 기관들은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화 지원사업 안내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며 지난해에는 181개사가 참여해 총 8.98GWh의 전력량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상훈 산단공 이사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산업단지 ESG 경영 확산과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입주기업들이 전기 에너지 절약 방안을 고민하고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대구=황재윤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에서 대구·경북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