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는 21일 전 거래일 대비 3.42포인트(0.14%) 오른 2464.07에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은 175억원 순매수하며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53억원, 12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시총상위종목별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물산 등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나머지 종목들도 보합권내 등락을 나타내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2.04포인트(0.23%) 오른 871.49에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은 77억원을 순매도하고 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54억원, 20억원을 순매도하며 ‘팔자’ 기조를 나타내고 있다.
주요종목에서는 나노스가 여전히 급등세를 보이고 있으며 신라젠, 에이치엘비, 메디톡스, 바이로메드, 셀트리온제약 등 제약바이오종목이 상승세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