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와 코스닥이 동반상승 출발했다.

코스피지수는 24일 전 거래일 대비 3.84포인트(0.17%) 오른 2273.15에 거래를 시작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5억원, 77억원을 순매수하고 있으며 개인은 85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SK하이닉스,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이 1~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나머지 종목은 보합권 내 등락을 나타내고 있다.

코스닥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3.61포인트(0.48%) 오른 760.57에 거래를 시작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4억원, 24억원 순매수하고 있으며 개인은 40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전일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시총상위종목들이 장초반 양호한 모습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바이로메드, 펄어비스, 스튜디오드래곤 등은 1~2%대 강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나노스, 포스코켐텍은 2~4%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서상영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전일 중국 정부의 유동성 공급, 한국의 수출증가 소식은 투자심리 개선 기대감을 높일 수 있다”며 “특히 데이터 서버 비용 급증을 비롯한 국내 반도체 업종에 대한 우호적인 내용을 발표한 점 등이 국내 증시 투자 심리 개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