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는 20일 전 거래일 대비 5.95포인트(0.26%) 오른 2314.41에 거래를 시작했다. 외국인은 88억원 순매수했으며 기관은 98억원 순매도했다. 개인은 장초반 순매수, 순매도를 번갈아가며 방향성을 잡지 못한 모습이다.
이날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2.29포인트(0.28%) 오른 829.20에 거래를 시작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3억원, 4억원 순매수했으며 개인은 16억원 순매도했다.
코스피 시총상위 종목들이 대부분 보합권내 등락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코스닥 시총상위종목 중에서는 신라젠, 포스코켐텍, 바이로메드 등이 1%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서상영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연휴 전 한국 증시는 관망세가 짙은 가운데 낙폭이 컸던 일부 종목에 대한 저가 매수 이외에는 변화가 제한된 종목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