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8일 ‘민관협력에 기반한 자원개발’이라는 주제로 동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공무원 및 민간 사회복지사 전문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금번 교육은 자원개발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자원개발에 대한 이해와 함께 실제 사례를 통한 실무자의 역량강화와 시흥시의 복지자원 총량을 확대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교육은 모금가클럽 이용수 대표가 진행했다. 현장에서의 오랜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실무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사례에 대한 대안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시흥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간 자원을 개발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모금에 관한 현명한 방법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수 있는 공무원의 역량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흥시는 오는 12월 14일 시흥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시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계획에 관한 기업인 및 근로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금번 교육은 자원개발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자원개발에 대한 이해와 함께 실제 사례를 통한 실무자의 역량강화와 시흥시의 복지자원 총량을 확대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교육은 모금가클럽 이용수 대표가 진행했다. 현장에서의 오랜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실무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사례에 대한 대안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시흥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간 자원을 개발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모금에 관한 현명한 방법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수 있는 공무원의 역량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흥시는 오는 12월 14일 시흥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시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계획에 관한 기업인 및 근로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