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권경영 선포식은 임직원뿐만 아니라 지역 유관기관, 협력업체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공단의 인권경영 실천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하고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최우선으로 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선도 공기업이 되기 위해 진행됐다.
인권경영선언문에는 UN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차별금지, 노사 간 신뢰를 기반으로 한 공동 번영, 환경보호, 인권침해 사전 예방 및 침해규제 등 인권 경영 실천의지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