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오는 5월11일 옥정중앙공원에서 ‘제3회 The 건강하게 걷는 양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 자료제공=양주시
양주시는 오는 5월11일 옥정중앙공원에서 ‘제3회 The 건강하게 걷는 양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신체활동의 기본인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건강과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이번 걷기대회는 양주 옥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회천4동행정복지센터를 돌아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회암천 산책로 왕복 4km(1시간 소요) 구간에서 진행한다.
제3회 건강걷기대회 홍보전단지. / 자료제공=양주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자리 잡은 이번 걷기대회는 걷기대회 외에도 건강체험부스를 운영해 금연?구강 상담, 혈압혈당 체크, 치매조기검진 등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 상식 OX퀴즈를 통해 정확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등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시민들을 찾아간다. 양주시민이면 누구나 오는 5월 6일까지 양주시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당일 운영본부에서도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완주자에게는 완주메달과 완주용품을 지급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걷기대회가 양주시민의 걷기실천을 유도해 걷기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건강하게 걷는 도시 양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