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주)이 오는 3월31일까지 ‘KOSPO 온실가스 감축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사진=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이 ‘KOSPO 온실가스 감축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3일 남부발전에 따르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오는 3월31일까지 연장 진행하는 아이디어 공모 분야는 온실가스 감축 사업과 저탄소 생활 실천사업 등 2개 분야이며 학생·일반인 등 온실가스 감축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남부발전은 응모한 아이디어를 1·2차 심사를 거쳐 대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3건 등 총 6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대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30만원을 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 중 2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공모기간을 연장해달라는 요청 문의가 많아 연장을 결정하게 됐다”라며 “보다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라며,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KOSPO 2045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과제로 추진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