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일본 정부는 5일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이 탄도미사일일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했다고 교도 통신이 보도했다.
앞서 우리 군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밝혔지만, 종류와 비행거리 등 자세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우리 군 발표 직후 일본 해상보안청도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들어 북한이 미사일 발사를 단행한 건 지난달 27일 발사한 순항미사일을 포함해 9번째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