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식은 지역 기업의 경영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상생 협력방안의 추진을 통해 기업과 지역 경제 전반의 성장·발전을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업 경영과 관련된 학문·실무적 연구와 정보·지역 중기 설장 발전지식 등의 교류를 비롯해 기업 경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와함께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세미나, 워크숍, 포럼 등의 개최를 통해 최신 정보와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신기업가정신 함양 및 확산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도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광주상의 관계자는 "최근 기업은 원자재가격 상승 등 당면한 위기의 극복은 물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강화된 역할을 요구받는 등 해결해야할 과제들이 너무나도 많다"면서, "지역 기업들이 산적한 현안들을 해결과 더불어 모범적인 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역 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 과정에서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적극적인 고민과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