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인천시는 시내버스 271대에 버스 무료와이파이 5G 서비스를 내달 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인천시에 차고지를 두고 있는 버스 공공와이파이 2467대 중 노후 와이파이 장비를 초고속 5G로 교체하는 버스 공공와이파이 AP 대개체 1차 사업이 완료됐다.
7월 1일부터 무료 와이파이 5G서비스가 적용되는 시내버스는 2번, 2-1번, 8번, 10번, 11번, 15번, 16-1번, 28번, 29번, 45번, 72번, 80번, 87번, 300번, 급행 95번 총 15개 노선으로 271대이다.
시 정보화담당관은 "이번 사업으로 서비스가 대폭 개선돼 승객들의 통신비 절감은 물론, 정보격차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