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부터 하윤수 부산교육감, 제종모 회장/사진=부산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지난 18일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 새마을회 제종모 회장 등 업무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부산지역 탄소중립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산시교육청과 부산광역시 새마을회의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탄소중립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봉사활동과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탄소중립 교육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탄소중립 교육에 대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환경교육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