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은 오는 25일 탐진강과 장흥댐 일원에서 '제16회 정남진 장흥 전국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장흥군육상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풀코스 126명, 하프코스 256명 등 전국 마라톤 동호인 2000여명이 참가한다.
풀코스인 장흥교~유치면 관동마을 구간은 이날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전면 통제한다.
군은 대회 코스 도로 시설물 정비·청소, 유치면·부산면 이장단 협조 요청, 교통 통제 안내, 구급차량과 의료진 배치 등 성공적인 대회 개최 준비를 마쳤다.
김성 장흥군수는 "정남진 장흥 마라톤대회는 수려한 자연과 함께 아름다운 탐진강과 장흥댐을 끼고 자연과 하나돼 달릴 수 있는 최고의 호반코스"라며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