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가 1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지난 8월 서울 성동구 오우드에서 열린 '샤넬 N°1 DE CHANEL GARDEN' 팝업스토어 오픈행사에서 참석했던 뉴진스. /사진=뉴스1(사진공동취재단)
걸그룹 뉴진스가 블랙핑크를 누르고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12월 걸그룹 빅데이터 분석 결과 뉴진스가 1위, 블랙핑크 2위, 레드벨벳 3위 순이다.

이는 지난달 11일부터 한 달 동안 걸그룹 빅데이터 5235만3317개를 분석해 나온 결과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뉴진스에 대한 링크분석을 보면 '광고하다', '기록하다', '선정하다'가, 키워드 분석은 '어텐션'(Attention), '유튜브', '베스트송'이 높게 나왔다"고 설명했다.

4~10위는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소녀시대 ▲르세라핌 ▲오마이걸 ▲우주소녀 ▲아이브가 차지했다.

11~20위는 ▲에이핑크 ▲에스파 ▲마마무 ▲있지(ITZY) ▲엘리스 ▲시그니처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걸스데이 ▲드림캐쳐가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21~30위는 ▲우아 ▲모모랜드 ▲브레이브걸스 ▲케플러 ▲EXID ▲스테이씨 ▲이달의 소녀 ▲엔믹스 ▲레이디스코드 ▲라붐 순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