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미술관 조감도. / 사진제공=화성시
15일 시에 따르면 지난 14일 맺은 계약 체결은 그동안 화성시가 추진해온 시립미술관 건립 사업의 중요한 디딤돌로써 건립 예정부지의 매입을 통해 건립사업의 실질적인 첫 단계다.
토지매입을 위해서는 1년에 세 차례 열리는 경기도지방재정투자심사의 통과가 필수로, 화성시는 전략적으로 문체부 공립 미술관 사전 타당성평가와 경기도 투자심사를 동시 진행해 토지매입 시기를 앞당길 수 있었다.
하미영 문화시설과장은 "화성시의 미술관 건립 진행은 부지·소장품이 없는 상태로 미술관 건립을 추진 중인 다른 지자체들에 비해 진행이 빠른편"이라며 "미술관 건립에 차질이 없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시립미술관 건립 위치도. / 사진제공=화성시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