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이천시장(왼쪽)이 10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과 아동학대전담의료기관(새싹지킴이병원) 지정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가 10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과 아동학대전담의료기관(새싹지킴이병원) 지정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동학대전담의료기관(새싹지킴이병원)은 학대 피해 및 학대 의심 아동에게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료적 지원과 의학적 자문을 제공하는 등 아동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의료기관이다.

이천시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피해 아동의 신속한 보호 및 치료시스템을 강화하여 지역사회 아동보호체계를 더욱 견고히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