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길 공원./사진=광주시 동구청
푸른길 공원은 광주 시민의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이용되나 일부 노후화된 시설과 밀식된 수목으로 인해 시설과 수목 정비가 요구돼 왔다.
이번 사업은 푸른길 시작점인 광주역부터 금호타운아파트 앞까지 370m 구간을 정비하기 위해 8월9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된다.
주요 사업 내용은 △커뮤니티 잔디광장 조성 △맨발 산책로 조성 △글자 조형물 설치 △수목 정비와 정원 조성 등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정비사업을 통해 도심 속 가까이에서 주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과 여가 활동공간을 제공할 푸른길 공원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 달라"면서 "앞으로도 동구 푸른길을 주민들의 이용 현황에 맞게 구간별로 정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