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이 5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187회 임시회를 폐회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제공=포천시의회
이날 안건 심사에 앞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는 김현규 의원과 조진숙 의원이 집중호우로 인한 반복되는 피해와 행정의 미흡한 대응을 지적했다.
이어 본회의에서는 안건 심의를 통해 조례안 10건, 동의안 등 기타안건 14건 등 총 24건의 안건이 심의·의결됐다.
특히, 지난 1일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의한 의원 발의 조례안 6건 모두 원안 가결되며 각 분야의 입법 성과를 남겼다.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1378억원 규모의 추경예산에서 총 8억4729만원을 삭감하여 수정의결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