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군의 군사정찰위성 5호기가 발사됐다. 사진은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서 발사된 모습. /사진=스페이스X 제공
2일 국방부에 따르면 한국시간으로 이날 오후 2시9분쯤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서 우리 군의 군사정찰위성 5호기가 정상 발사됐다.
정찰5호기는 고성능 영상 레이더 위성이다. 앞서 발사된 1~4호기와 마찬가지로 미국 스페이스X의 재사용 로켓 '팰컨9'에 탑재됐다.
이번에 발사된 위성은 북한 핵·미사일 도발 징후를 탐지하고 북한 전역의 전략 표적을 감시하기 위한 중대형 정찰위성 획득 사업 '425 사업'의 마지막 위성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