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광주·전남지역에서는 총 2372가구의 공공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

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오는 2월 광주전남혁신도시 814가구(국민임대), 4월 담양백동 120가구(영구임대), 11월 광주효천 2지구 902가구(행복주택), 순천 선평 3지구에서 536가구(국민임대)의 입주자를 모집한다.

또 광주에서는 총 310가구(다가구 290가구, 원룸 20가구), 전남에서는 25가구(다가구 5가구, 원룸 20가구를 매입임대주택으로 공급하며, 전세임대주택은 광주에서 총 1105가구, 전남에서는 385가 공급된다.

'마이홈포털'(www.myhome.go.kr)을 활용하면 자가진단 등 입주자격과 신청방법 및 사업자별 입주자 모집공고 내용 등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에스에이치(SH)공사의 경우 관심단지를 사전에 등록해 놓으면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활용하면 유용하다.


온라인 이용이 어려울 경우 마이홈 콜센터(1600-1004)나, 전국 36개 마이홈 상담센터(참고4)를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하다.